티스토리 뷰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사업을 하신 분들 이라면 정말 번번이 사용하게되어지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홈택스인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홈택스를 통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법을 내용을 안내 해 드려 볼게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을 하고 이에 대해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를 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해 보는 문서가 될 수 있거든요. 추후 세금신고를 위해서 발행을 해서야하죠. 자그럼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법으로 안내를 해드리려고보도록 할거에요.
홈택스는 국세청에서 운여을 하고있는 전자정부시스템중 하나입니다. 주로 세금과 연관된 민원처리나 서비스들을 제공 하고있는데요.
위에 보는것 처럼 검색을 하시거나 [www.hometax.go.kr]을 입력해서 홈화면으로 이동을 해보면 되요.
이동을 하게 되면 위에보여 지시는것 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될텐데요. 이 중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조회/발급 메뉴로 이동을하시게 되어 졌다면 상단에 <전자세금계산서>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이중에서 <발급>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건별발급이라고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을 해서 개별 발행을 해주세요.
다만, 이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요. 사업자분이라면 홈택스를 이용하셔야할 일이 아주 많을거에요. 그러니 꼭 가입을 해주시는게 좋더라고요. 이미 가입되었다면 로그인을 해서 진행해 주세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발생을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집니다. 공급받는자 영역에 사업자번호등을 입력 해주시고 정보를 입력후 하단쪽에 재화나 용역에 관련 되어진 공급액에 대해 입력을 해주심녀 됩니다. 오늘은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