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고 하는 의료보험이 정말 잘되어져 있는 나라라고 하죠. 그러하기 때문에 아마 알게모르게 혜택을 정말 많이 받으시고 있을 겁니다. 이번엔 컴퓨터로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는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도로록 할거에요.
종이로 되게 되어진 보험증이기도 해서 분실을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었을 건데요. 보험증을 분실하게 되었다면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서 재발급을 받아 줄수가 있으시죠.
방문 하신 분들도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으시고자 하시다보면 가장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서치를 하시고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해요.
이 홈페이지에서 개별 민원처리도 해주시고있네요. 조회 뿐아니라 재발급 업무도 함께 해주시고있죠.
방문해 주신 분들도 검색사이트에서 서치를 하시고 나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시게 되어 졌다면 하단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개인'을 눌러 보신다면 됩디다. 재발급 서비스는 개인 서비스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개인을 눌러주신다면 하단쪽에 서브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건데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조회 및 발급' 메뉴를 선택하시면 돼요. 그럼 한번 다시 화면 전환이 되어질건데요.
그러면 빈번히찾는 민원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거에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건강보험증 재발급' 메뉴를 선택을 해보면 돼요. 그러면 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고 동의함을 선택하셔서 절차진행을 해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이젠 의료보험증 재발급 접수를 하실수가 있는 화면이 나와지죠. 발급지를 선택하실수가 있기때문에 선택을 잘 하시고 재발급 신청해보면 되곘습니다. 오늘 소개해보았던 내용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